여름방학 어디갈래? 대전 아이와 가볼만한 곳,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
댓글 0 조회   39560

tripinfo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안녕하세요. 대전 서구 블로그기자단입니다.


아이들의 여름방학 어떻게 보내고 계신지요? 오늘은 뭘 해야할까? 어디를 가야하나? 비는 계속 내리는데... 고민 많으신가요? 저는 그래서 한밭수목원으로 향했습니다.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 이 일부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비가 내리는 날 재빠르게 다녀왔습니다.
​​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주차는 3시간 무료, 3시간 이후에는 시간에 따라 요금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주차 안내는 한밭수목원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관람안내

관람안내 Home 한밭수목원 관람안내 스크랩 인쇄 Twitter Facebook 입장시간 및 관람시간 구분 4월 ~ 9월(하절기) 10월 ~ 3월(동절기) 휴원일 입장시간 관람시간 입장시간 관람시간 동원 06 : 00 ~ 20 : 00 06 : 00 ~ 21 : 00 08 : 00 ~ 18 : 00 08 : 00 ~ 19 : 00 월요일 서원 06 : 00 ~ 20 : 00 06 : 00 ~ 21 : 00 08 : 00 ~ 18 : 00 08 : 00 ~ 19 : 00 화요일 열대식물원 09 : 00 ~ 17 : 30 09 : 00...


현재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은 공사가 진행중입니다. 그래서 일부만 오픈을 하여 관람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안내문에 적힌대로 입구 화살표방향으로 향해봅니다.
​​

#천연기념물센터 가 보이는 방향으로 향하게 되면 길 옆으로 식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전시를 해주고 있어 걸어가는 길도 심심하지 않습니다.


길을 따라 돌아오니 열대식물원 입구가 보입니다.


[열대식물원 이용안내]

관람시간 - 09:00 ~ 18:00

입장시간 - 09:00 ~ 17:30

월요일 휴관 / 관람료 무료

*해설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코로나19가 아직 끝나지 않았죠?



열대식물원은 실내로 되어 있으니 마스크 착용 필수! 입구에 준비되어 있는 손소독제 사용! 그리고 직원분이 체온계로 온도(열)체크 진행을 합니다.



사진을 찍지 않았지만 개인정보 기입하는 방명록이 있으니 작성해주셔야 입장 가능합니다.


 
저 안쪽에 보이는 공간이 열대식물원 메인공간인데, 공사중으로 입장하지 못해 조금은 아쉽습니다. 나중에 공사가 마무리 된 후, 방문하여 다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열대식물원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나무로 만든 말이 있고 식물을 배치해놓았습니다. 앞에 가던 어린이가 엄청 좋아하네요^^
​​

살짝 무서웠지만.... 당황하지 않고 사진 한 장 찍어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모습인데 어린이들은 오히려 웃기다고 웃는데 저는 놀랐습니다. 자연과 하나(?)가 된 모습으로 잘 꾸며져 있네요.



중국, 인도 남부가 원산지인 꽃누리장나무라고 하는데, 자세한 설명은 적지 않겠습니다...(직접 가서 설명을 보시는걸 추천!) 아직 완벽한 모습을 갖춘 건 아닌 듯 합니다. 제대로 된 모양은 핑크 다이아몬드라고 불릴 정도로 멋지다고 하네요.


파파야, 시트러스 등 다양한 식물들이 있습니다. 노란 모습의 꽃이 아름다워 한 컷 찍어보며 잠시나마 눈을 정화합니다. 식물원이라는 곳이 워낙 초록초록한 곳이라 힐링이 됩니다.


어디서 많이 보신 것 같죠? 동남아여행 가서 많이 접한 망고스틴이 여깄네요. 아직 완벽히 익지는 않았습니다만 반갑네요^^

​#커피나무 도 한 쪽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커피나무를 보니 커피가 땡기네요. 평상시 먹거나 마시는 걸로 접했던 것들이 눈 앞에 있으니 꽤 흥미롭습니다.



현재 오픈한 열대식물원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메인 공간은 공사중으로 이 정도 둘러보기로 하고, 바로 앞에 #다육식물원 으로 향해보겠습니다.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 다육식물원! 다육식물이 살고 있는 공간이겠죠?! 가보겠습니다.

​다육식물원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다육식물들. 선인장도 보이고요, 특이한 모양이 많아보이는데 둘러보겠습니다.

​둥그런 잎 사이사이에 매우 뾰족한 가시가 있는 식물.... 엄청 아플 것 같은데 패턴이 일정해 제 취향입니다^^


다육식물은 사막과 같은 건조한 환경에서 생종하기 위해 줄기, 잎 부분에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꽤 포동포동한 외관을 자랑하는데요, 포동포동해보이는 잎이 참 귀엽습니다.

​잎이 가시화되는 식물도 있고, 이슬을 식물 표면에서 흡수시키기 위해 잔터를 가지고 있는 식물도 있습니다. 주변환경에 따라 각자의 형태로 살아거고 있는 모습이네요.

​다양한 모습, 뾰족하기도 하고, 털처럼 보이기도 하고, 둥그렇기도 하고... 아이들과 방문하시면 매우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는 다육식물원입니다. 실내로 되어 있어 관람하기 편하고, 눈이 재밌는 곳이니 부담없이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보세요.
이 게시판에서 tripinfo님의 다른 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