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여행의 모든 것, 준비물부터 가볼만한 곳 & 숙소까지!
댓글 0 조회   39848

tripinfo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하늘에 쏟아지는 별을 볼 수 있는 낭만 가득 여행지 몽골입니다. 아시아나 항공이 7월부터 울란바토르 노선을 신규 취항하게 되며 몽골이 핫한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독점 취항 노선에서 경쟁 체제가 도입된 만큼 항공권 가격도 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국적인 여행지 몽골 여행의 모든 것에 대해 낱낱이 소개해 드립니다.


서울-몽골 비행시간
 
서울에서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까지 비행시간은 3시간 40분 여로 짧습니다. 휴가 기간이 짧고, 자유롭게 연차를 쓰지 못하는 분들에게 비행시간이 짧은 것만큼 매력적인 요소는 없을 텐데요. 5시간 미만의 동남아 여행지를 다 섭렵하신 분들이라면, 이제 이국적인 여행지 몽골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몽골여행 준비물
 
비자
 
몽골여행에는 비자가 필요합니다. 당일 발급, 보통 발급이 있으며, 당일 발급은 3만 원, 보통 발급은 1만 5000원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단, 보통 발급은 3일이 걸리기 때문에 기간을 감안해 발급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 제품
 
몽골은 햇볕이 강하기 때문에 해를 가리는 선글라스, 선크림, 모자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티슈
 
몽골은 바람이 많이 불고 모래가 많아 물티슈를 준비하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몽골여행 시 꼭 물티슈를 준비하세요! 
 

몽골의 날씨
 
해발 1,300m에 위치한 울란바토르의 여름 날씨는 쨍쨍한 햇빛에 시원한 바람이 불어 초원에서 지내기가 좋습니다. 다만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얇은 점퍼는 준비하는 게 좋고 게르 숙박 시에는 따뜻한 잠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몽골의 월평균기온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19.7도
 
-15.3도 
 
-7.3도 
 
1.8도 
 
9.7도 
 
14.3도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6도 
 
13.5도 
 
8도 
 
1.8도 
 
-8.9 
 
-16.8도
 
 
환전
 
몽골 돈 투그릭Tugrik은 한국에서 환전이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달러로 준비한 후 공항에서 투그릭으로 환전해 사용하면 됩니다.
 
 
몽골여행 가볼 만한 곳
 
Zaisan, 울란바토르 몽골



자이승 승전탑

러시아가 제2차 세계대전의 승리를 기념하며 전쟁영웅과 전사자를 기리기 위해 기증한 탑으로, 승전탑이 있는 자이승 전망대는 산으로 둘러싸인 울란바토르 시내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 명소입니다. 이곳에서 울란바토르 시내를 눈에 담아 보고, 본격적인 몽골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Sukhbaatar Square

Sukhbaatar Square, Ulaanbaatar, 몽골



칭기스칸 광장
(수흐바타르 광장)


울란바토르의 중심 수흐바타르 광장이 이름을 바꿔 칭기스칸 광장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곳은 공산주의의 몰락을 가져온 첫 번째 민중 집회가 열렸던 곳으로, 현지 시민들에게 약속과 만남의 장소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1921년 7월 1920년대 중국으로부터 몽골을 독립시킨 국민영웅 담디니 수크바토르(Damdiny Sukhbaatar)가 중국으로부터의 몽고의 독립을 선언했습니다.

칭기스칸 광장을 중심으로 정부종합청사와 역사박물관, 중앙 우체국, 외무부, 울란바토르 호텔, 국립오페라하우스, 몽골 국립대학교, 자연사박물관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 daeamltj.or.kr/)


이태준 기념공원

이태준 열사 기념공원은 한국의 독립운동가이자 의사인 이태준 지사의 활동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기념공원입니다. 이태준 지사는 그는 몽골 사회에서 ‘하늘이 내린 의사’로 존경받았으며 몽골 국왕의 주치의로도 활동하였습니다. 국왕은 최고 훈장인 ‘에르데닌 오치르’를 수여하여 감사의 마음을 표하였습니다. 의열단원으로서 일제 타도를 위한 운동에 적극 참여하였으나, 1921년 일본군이 섞인 러시아군이 울란바토르 시를 점령하였을 때 최후를 맞이하였습니다.

- 운영시간: 1-2월: 폐장 / 3-5월: 오전 9시 ~ 오후 6시 / 6-9월: 오전 8시 ~ 오후 10시 / 11-12월: 오전 9시 ~ 오후 6시


테를지 국립공원

Энхтайвны Өргөн Чөлөө 206, Улаанбаатар, 몽골


테를지 국립공원

몽골의 필수 관광 코스 테를지 국립공원입니다. 테를지 국립공원은 몽골의 자연 모습과 경관을 울란바토르에서 가장 가깝게 볼 수 있습니다. 몽골의 넓은 초원의 풍경과 바위와 숲으로 어우러진 산과 초원에서 볼 수 있는 유목 민족의 가축과 몽골식 전통 게르 등 다양한 몽골의 매력적인 모습을 한데 모아서 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Turtle Rock

Turtle Rock, 몽골


거북 바위

테를지 국립공원의 명물인 거북바위입니다. 거북 바위는 수천 년간의 풍화 작용에 의해서 형성되었습니다. 몽골인들이 예로부터 수호신으로 여기던 거북이 형상의 바위는 머리가 테를지 국립공원을 향하고 있어서 이곳을 지켜준다고 믿고 있습니다. 기념사진을 찍는 메인 스팟으로 유명한 이곳에서 인증샷은 필수입니다.

오워


몽골의 샤머니즘을 보여주는 돌무지 오워입니다. 몽골은 돌무지를 세바퀴 돌고 소원과 여행의 안녕을 비는 풍습이 있습니다. 다색의 헝겊 중 푸른색은 일반인들의 소원, 노란색은 스님들의 영혼을 위한 소원, 흰색은 어머니들의 소원을 비는 것이라고 해요. 몽골여행의 안녕을 기원하며, 오워를 세바퀴 돌아보며 몽골의 문화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Photo by. Römert (© commons.wikimedia.org/) (CC BY-SA 4.0)


아리야발 사원

코끼리를 형상화한 사원인 아리야발 사원은 ‘새벽사원’으로도 알려진 곳입니다. 108개의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아리야발 사원에 도달할 수 있는데요. 이 계단이 바로 코끼리의 코를 상징하고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볼 수 있는 사원은 코끼리의 머리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러시아 군정기 불교 탄압으로 많은 사찰이 사라진 가운데 몽골에 몇 남지 않은 사원 중 하나로 1988년에 복원되었습니다.


Chinggis Khaan Statue Complex

몽골


징기스칸 기마상

멀리서 보아도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징기스칸 기마상입니다. 울란바토르에서 54km 떨어진 곳의 전진불독(Tsonjin Boldog) 초원 지역에 위치한 징기스칸 기마상은 지상으로부터 50m의 높이로 세워져 있으며 그중 건물의 높이는 10m, 동상의 높이는 40m로 징기스칸의 높은 기상만큼이나 시선을 압도합니다. 말 꼬리를 따라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계단을 따라 오르면 말 머리로 갈 수 있습니다. 


 간단테그치늘렌 사원

울란바토르 16040 몽골


간등사원(간단사)

17세기에 설립되어 1930년도에 있었던 긴 종교적인 억압 속에서도 살아남은 몽골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인 간등사원(간단사)입니다. ‘완전한 즐거움을 주는 위대한 사원’이라는 뜻을 지닌 간등사원은 몽골 라마교의 총본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상징으로는 27m에 이르는 금불 입상을 들 수 있는데, 이 불상은 7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제작된 것으로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큰 불상으로 꼽힙니다. 울란바토르의 중심 사원인 만큼 연중 내내 다양한 종교행사가 열려 볼거리가 많아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단, 사원 내에서는 촬영이 금지되어 있다는 점을 주의하세요.

 
(© 몽골 국립역사박물관)



국립 역사 박물관

Juulchin Street -1, Ulaanbaatar, 몽골



몽골 국립역사박물관

몽골의 역사와 문화, 전통, 생활 모습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몽골 국립역사박물관입니다. 이곳에서는 과거 석기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수천 점의 역사적 유물을 통해 몽골의 역사를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유목민들의 독특한 생활용품과 실물 모습이 그대로 전시되어 있는 칭기스칸을 볼 수 있어 재미를 더합니다.

(© bogdkhaanpalace.mn/)


복드 칸 궁전 박물관

울란바토르 몽골

복트칸 궁전


몽골 불교 왕국의 마지막 궁인 복트칸 겨울궁전입니다. 20년간 몽골 왕족의 마지막 황제 ‘복드칸’이 살았던 궁으로, 1893년부터 1903년까지 10년에 걸쳐 지어진 이곳은 개선문, 절과 2층 목조 건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계의 왕으로부터 받은 선물과 복드칸이 개인적으로 수집한 박제 동물, 그가 남긴 유물들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왕과 왕비가 생활했던 식당과 침실 등 당시의 궁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10:00 ~ 17:00 (동절기 화, 수요일 휴관)



처이진 라마 사원 박물관

울란바토르 몽골



초이진 라마사원


수흐바타르 광장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초이진 라마사원입니다. 1904년에 몽골의 정치와 종교의 마지막 수장이었던 8대 복드칸(복드한)이 동생인 롭산 하이다브를 위해서 지은 사원입니다. 몽골 내에 살아남은 몇 안 되는 불교 유적지로, 몽골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는 곳으로 몽골에 왔다면 꼭 한번 들러볼 만한 곳입니다.



몽골여행 추천 체험
 
게르캠프

몽골여행을 왔다면, 반드시 해야 하는 것. 바로 게르캠프 체험입니다. 몽골식 전통주택인 게르는 유목 민족으로서 예로부터 유목생활을 하던 몽골인들의 생활형태에 맞추어 이동하기 편한 천막식 주거지를 뜻합니다. 이곳에서 수천 년간 이어져온 몽골 유목 민족의 전통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세계 3대 별 관측지인 몽골에서 쏟아지는 밤하늘을 만나보시길!


몽골여행 꼭 맛보아야 할 음식
 
허르헉

몽골식 양고기 전통요리, 허르헉입니다. 허르헉은 양고기와 야채를 달궈진 돌과 함께 냄비에 넣어 쪄내는 몽골의 전통 음식인데요. 몽골의 유목민이 귀한 손님 방문 시나 집안의 대소사를 치를 때 내는 음식입니다. 양을 통째로 잡아서 해체한 다음 커다란 냄비에 고기와 채소(감자나 당근), 미리 뜨겁게 달군 돌을 번갈아 올린 뒤 1~2시간 익히면 완성되는 요리로 몽골에 가면 한번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입니다.


몽골 울란바토르 추천 숙소
 

Novotel Ulaanbaatar

몽골 14201 Baga Toiruu 6, Th Khoroo Ulaanbaatar


노보텔 울란바토르
Novotel Ulaanbaatar

울란바토르 도심 중앙에 위치한 노보텔 울란바토르입니다. 글로벌 프랜차이즈 호텔인 만큼 깔끔한 룸 컨디션과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몽골 자연사 박물관(걸어서 7분 거리), 몽골 국립박물관(걸어서 10분 거리), 정부 청사(걸어서 11분 거리), 수흐바타르 광장(걸어서 12분 거리)과 멀지않은 거리에 있어 울란바토르 도심을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실제 투숙객 후기

“머무르기 너무 좋았던 호텔입니다. 룸 컨디션이 깔끔했습니다. 서비스 또한 매우 만족했습니다. 모든 직원이 영어로 소통이 가능합니다.”

"출장으로 오게 되어 2주 동안 호텔에서 머물렀는데요. 모든 게 완벽했습니다. 프런트 데스크 직원과 매니저가 친절했고 언제나 제 기대를 충족시켜줬어요."
이 게시판에서 tripinfo님의 다른 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